투자 아이디어

카카오게임즈 오딘으로 얼마를 벌었을까?

DosiNamJa 2021. 7. 20. 09:50
반응형

카카오게임즈가 출시한 오딘 대체 얼마를 벌어들였을까?

카카오게임즈 주가

1. 카카오게임즈 개요 :

-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다음'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함과 동시에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회사로 엑스엘게임즈, 프렌즈게임즈, 엔글, 손노리, 라이프엠엠오, 에드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2. 오딘의 실적 :

오딘 게임 중

-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3개 회사 중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체는 카카오게임즈라고 합니다. 증권사들은 카카오게임즈의 3분기 영업이익이 45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2.9% 늘어난 금액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장 큰 이유는 신작 ‘오딘’의 흥행 성공인데, 오딘은 지난달 29일 출시 첫날 70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해, 애플과 구글 앱스토어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딘의 3분기 일평균 매출액을 기존 11억원에서 32억원으로 올렸습니다.

 

3. 오딘으로 인한 카카오게임즈 스톡옵션 지급

오딘 흥행으로 인한 카카오게임즈 스톡옵션 지급

- 오딘의 크나큰 실적에 힘입어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했습니다. 지급일시는 19일이며, 총 360명을 대상으로 1인당 각 600주의 주식매수선택권을 균등 부여 했습니다. 행사가는 7만6700원 이며, 총 부여 주식수는 21만6000주 입니다.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시점에 신주발생교부, 자기주식 교부, 차액보상 방식 중 부여 방법을 결정할 것이라 합니다. 

 

4. 카카오게임즈의 향후 전망

카카오게임즈 향후 전망

- 현재 주가 84,100원으로 장마감한 카카오게임즈는 목표가를 10.5만으로 상향조정하는 증권사 리포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분확대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8%였던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 지분을 지난해 21%까지 늘렸으며, 향후 40~50%까지 지분을 늘릴 수 있다는 관측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대한 순이익 또한 올해 24% 내년은 14.2% 더 상향 할 것 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천장이 어딘지 모르게 상승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 입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기업이 승승장구하여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