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이디어

철강관련주 1등 '현대비앤지스틸'

DosiNamJa 2021. 7. 20. 10:57
반응형

딱 한 종목 상승가능성 높은 철강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을 알아보자

1. 철강관련주 대표주자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 6개월 주가추이

- 기업개요 : 현대비앤지스틸은 스테인리스강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건축 내외장재, 주방용기구, 긴공병, 정밀 스프링, 의료장비, 전자장비, 자동차, 물탱크 의 소재로 사용되는 냉연 스테인리스강 제품을 생산합니다. 또한, 자동차 엔진부품을 제공합니다.

2. 최근 주가동향 및 최대 고객사

철강근무 종사자
현대비앤지스틸의 현대기아차 부품 산업 전망

- 최근 현대비앤지스틸의 주가추이는 철강관련주들의 행보를 따라가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철강관련주들이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현대비앤지스틸은 꾸준한 상승의 횡보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현대,기아차 협력 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의 최대 협력사는 현대기아차 입니다. 최근 현대기아차는 해외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공적 출시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국내 자동차 업체의 생산량은 약 91만대이며 코로나19로 인한 공장생산 차질에 따른 기저효과와 내수 및 수출 증가로 전년대비 약 12%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의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자동차 부품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이는 철강관련주 대장 현대비앤지스틸에 직접적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 합니다.

현대비앤지스틸과 타사의 점유율

- 현대비앤지스틸은 철강관련주중 상위권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판매의 94%가 스테인리스강판의 매출이며 너무나도 직접적으로 철강사업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현대계열이며 고객사가 망하진 않는 이상 현대비앤지스틸 자체도 망할 일이 없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3. 향후 현대비앤지스틸의 주가전망

스테인리스강판

- 개인적으로 단기 주가는 30,000원을 가뿐히 넘어갈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철강관련주 전체가 조정을 충분히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 사이 현대비앤지스틸의 주가는 견고한 20,000원대의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매수시기를 추천한다면 지금 당장 이라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 현재는 가장 큰 악재인 코로나19라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아마 코로나는 향후 5년이 지나도 다 회복되지 못할 것 입니다. 하지만, 건설, 조선, 항공, 철강 등 경기민감주 및 철강관련주의 빅사이클은 반드시 도래할 것입니다. 그 중 철강관련주의 대장 현대비앤지스틸은 약 80%이상의 확률로 올라갈 것 이라고 생각 합니다. PER은 8정도이며 여전히 매출, 수익대비 저평가 되고있는 주가입니다. 코로나라고 해서 세계경제가 멈춰있고 시간이 멈춰서 기다리지는 않습니다. 다른 부분으로 개발이 우회되고 새로운 방식의 투자가 진행 될 것 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전망


#철강관련주를 정리하며 단 하나의 주식을 꼽으라면 저는 현대비앤지스틸을 꼽겠습니다. 현대기아차와의 연계성장 가능성과 주식만 따로봤을 때의 철강주 상승 가능성 까지 자동차 소재로써 전기차 상승에 대한 낙수효과도 얻을 수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자기만의 주식을 찾으시고 도전하세요.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