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성일하이텍 공모주청약 및 공모주 청약 방법

DosiNamJa 2022. 7. 18. 16:26
반응형

공모주를 어떡해 해야 잘 청약할 수 있을까 ? 알아보자.

성일하이텍 공모주 신청하기 (KB증권)

1. KB증권 어플 깔기

 

- 성일하이텍의 공모주 담당증권사 중 하나인 KB증권의 계좌를 먼저 만드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비대면계좌를 만들어봅시다. (오늘까지는 만들어서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요렇게 생긴 아이를 핸드폰에 깔아주고 실행하면 처음부터 계좌를 만들라고 합니다. 귀찮은거 제외하고 ISA CMA 가능한 계좌를 추천해 주는데 그대로 설정하고 쭉 따라가시면 됩니다. 필요물품은 신분증 촬영할 때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쉽고 빠르게 비대면 계좌개설을 완료하셨다면 다음은 공모주 청약하기 입니다. 

상기 이미지와 같이 따라가셔서 당일의 공모주 일정 중 내가 원하는 종목의 공모주 청약을 하면 됩니다.

참쉽죠 ?

 

2. 성일하이텍 공모주 알아보기

- 성일하이텍은 2차전지 리싸이클링 기업이 주된 업종으로써 수집 및 전처리 과정 등을 거쳐 2차전지 완제품에 사용되었던 주요 성분들을 재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기업입니다.

상기의 표를 보시면 훨씬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저런식으로 2차전지 완제품을 다시 분해하여 니켈, 망간 등을 재활용 할 수 있게끔 해주는 기업입니다.

성일하이텍은 오늘부터 내일까지 청약이 가능하며 공모가는 50,000원 입니다. 증거금 50%에 해당하기 때문에 100주를 청약 하려면 250만원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오게 됩니다. KB증권만 봤을때 비례경쟁률은 약 12.75 정도 나올 것 같습니다. 청약건수가 11,579건이며 청약수수료는 1,500원을 떼게 됩니다. (다른 대신, 삼성보다 훨씬 쌉니다.) 예상치는 총 1,500:1의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소 청약수는 10주이며 최소한 10주이상은 청약하셔야 청약가능하다는 점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일하이텍의 기관 경쟁률은 2,269:1 이며 환매청구가 가능합니다. 상장일은 7월 28일 목요일부터 상장을 하게되며 당일날 9시부터 정상적으로 성일하이텍 주식을 팔 수 있게 됩니다.

 

3. 성일하이텍 전망

- 성일하이텍은 일단 공모주로써 크게 흥행에 성공한 케이스 입니다. 최근 들어 지속되는 상장 하락 종목들과는 다른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습니다. 2000년 설립된 이 회사는 향후 성장을 이끌 산업으로 평가받는 이차전지 관련 기업으로 이미 입소문들 탔습니다. 그 중 리사이클링 이라는 부품 순환 과정을 통해 폐기물 산업에서도 각광을 받는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상기와 같이 2차전지 완제품에 속하는 핵심 부품들을 다시금 빼서 사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가진 회사가 상장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재활용 되는 제품들 중 가장 높은 비중은 49%로 코발트가 가장 높습니다. 그 다음으로 니켈이 뒤를 이으며 약 39%의 회수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일하이텍은 기업특례 상장으로 추진중이나, 매출액을 보면 21년 약 1500억 정도의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 또한 약 170억 정도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상태 입니다. 22년 1분기 실적은 이미 매출액 500억을 넘어섰으며, 영업이익 또한 100억원을 달성하여 전망은 더 밝아 보입니다. 또한 2차전지 소재 산업용 생산기업으로는 국내 점유율을 1위 하고 있으니 더 주목 받는 듯 합니다. 새롭게 3공장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약 5천억원 수준의 연간 생산액을 달성하고자 목표한다고 합니다. 상장직후 투자조합사들이 보유한 물량 및 공모주식(기관 개인) 등을 합쳐 총 34%정도의 물량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적지 않은 물량이지만 주가가 공모가 아래로 꺾일만큼의 영향은 아닐것이라 판단 됩니다.

4. 성일하이텍 과연 ?

- 주당 평가액은 23년 추정 기반으로 65,000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확정 공모가액이 50,000원인 점을 감안한다면 약 24% 정도 상승은 예측할 수 있는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공모가가 좀 높게 산정된 감이 아쉽긴 하지만 이번 공모자금으로 유입된 비용 약 1,300억을 새로운 3공장 건축에 활용한다고 하니 기업가치재고 측면에서는 좋은 영향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것이라 생각 됩니다. 돈을 허투루 쓰지않고 회사의 발전과 미래 방향성에 투자하는 모습에서 좋은 투자처 라는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대부분이 상장 직후에 매도하여 수익실현을 하겠으나,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환매청구권이 발행 됩니다. 상장일로부터 3개월간 행사할 수 있으며, 향후 주가가 공모가 밑으로 떨어진다 해도 공모가격의 90%로 행사 가능합니다. 본인이 청약한 증권사에서만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