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이디어

게임주대장 펄어비스 급락 그리고 전망

DosiNamJa 2021. 7. 21. 19:28
반응형

게임주대장 펄어비스의 가격하락과 왜 하락했는지 ?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을 알아보자

1. 게임대장주 펄어비스

-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모바일" 을 중점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20년 4월 일본지역 서비스를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여 글로벌 확장을 도모하고 있는 게임주대장 기업 입니다.

게임인가 사진인가?

- 사실 누구나 다 알고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차기작의 기대감으로 오르고 있었습니다. 바로 "붉은사막" 동영상 티저를 보신분들이라면 그 퀄리티가 얼마나 좋은지 보셨을 것 이라 생각합니다. 단순히 게임 하나로 올라온 펄어비스이기 때문에 그 게임의 연장선이자 더 좋은 퀄리티의 게임이 등장한다면 누구라도 안하고 못베길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로인해 펄어비스 주가도 고공상승 중 이었습니다.

 

2. "붉은사막"의 출시연기

펄어비스 게임 사진

- 금일 장시작 전 뉴스에서는 붉은사막의 게임출시 연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그로인해 펄어비스 주가는 마이너스 7%가 넘어가는 수치를 기록합니다. 그만큼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기대가 큰 탓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붉은사막이 연기되는 시기는 내년 2022년을 보고 있으며 그에 따른 실망매물이 쏟아지고 말았습니다. 또한, 펄어비스의 2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와 유사한 1000억 정도로 컨센서스를 약 9% 하회할 전망 입니다. 기존 검은사막 모바일 콘솔 매출 감소가 지속되었고, 약 100억원의 임직원 주식 보상으로 전 분기 보다 50% 이상 감소한 60억 정도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전망 입니다.

 

3. 향후 펄어비스의 전망

펄어비스 주가전망

- 그렇다 하더라도 게임주대장은 펄어비스 입니다. 이빨이 빠지면 호랑이가 아니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호랑이의 울음소리만 들어도 왠만한 동물들은 오금을 저리기 마련입니다. 시총 5조가 넘어가는 게임주대장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흥행과 중국 내 인기를 고려하여 첫 분기 일평균 매출을 국내 초기 일 매출의 두 배 수준인 25억으로 잡았습니다. 향후 4분기의 실적 반등의 열쇠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흥행 여부가 될 것 이라 판단 됩니다. 또한, 차기작인 붉은사막은 내년으로 연기될 가능성이 크지만, 연간 기준 1,800억 규모의 신규매출을 발생 시킬 수 있다는 판단하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후의 게임들 "도깨비와플랜8"등 추가적인 출시 기대감을 갖고 있기에 펄어비스의 주가 전망은 맑음 이라고 보여 집니다.

 

#펄어비스의 주가 급락에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심려가 크실 것 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단순한 기사성 급락으로 판단되며 펄어비스의 향후 게임주대장으로써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기대작들에 대한 상승여력이 더 많은 주식이라 판단되며 끝까지 함께 항해하는 펄어비스 주주가 되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