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후쿠오카 북큐슈 레일패스 5일 발권 및 사용 법 (결제 신용카드 없이 레일패스 발급)

DosiNamJa 2024. 4. 14. 16:20
반응형

후쿠오카 여행 시 북큐슈 레일패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위해 글을 쓴다.

북큐슈 레일패스는 3가지가 있는데 큐슈 전체, 북큐슈, 남큐슈 이렇게 세 가지가 있다.

자세한 건 레일패스 홈페이지만 들어가도 나오지만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없기에

오늘은 그것에 대한 걸 알려주려 한다.

 

1. 북큐슈 레일패스 구매하기

구매는 무조건 '클룩'에서 진행한다. 이유는 이벤트성으로 레일패스 구매 시 같이 주는 상품들이 있다. 필자는 이번에 e-sim 3g 짜리를 무료로 받아서 6박 7일 동안 그걸로 인터넷 쓰면서 다녔다. (참고로 e-sim 은 갤 s23 이상 부터 사용 가능.) 레일패스는 3일, 5일, 7일 짜리가 있는데 시작일자에 맞추어 연속으로 사용된다. 그러니 여행일정에 맞추어 잘 사용하길 바란다.

 

ㅇ사진에 첨부된 빨간 네모박스만 북큐슈 레일패스로 갈 수 있다고 보면 된다. 그 밑은 남큐슈레일패스가 필요하며, 필자는 이번 여행에 시모노세키, 기타큐슈, 구마모토, 구루메 를 북큐슈 레일패스로 다녀왔다.

5일권이 13만원 정도 하니 참고.

 

2. 북큐슈레일패스 실물권 교환

레일패스카운터

일단, 실물권은 무조건 현지에 가서 하카타역 혹은 기타 기차역에서 실물권으로 바꿔야 사용 가능하다.

하카타역을 기준으로 역에 도착하면 JR Rail Pass 교환처 라는 곳이 있다. 그쪽으로 가면 웬만한 시간대에 줄이 길게 서있다. '아침' 시간을 이용해서 교환하자.  

필수적으로 준비해야될 3가지가 있다. 레이패스 바우처, 여권, 그리고 결제했던 '신용카드' .

자 여기서 문제 왜 내가 클룩에서 표를 사라고 했을까 ? 클룩에서 산 바우처는 결제했던 신용카드를 가져갈 필요가 없었다. 이게 무슨 소리냐 ? 필자가 교환하려고 줄을 섰는데 아뿔싸 결제했던 신용카드 따위는 챙길 생각도 못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다시 사야하는건 너무 낭비란 생각에 당당한 표정으로 교환을 요청했다.

바우처와 여권만 보여줬는데 필자는 레일패스권을 받았다. 운일수도 있으나, 클룩에서 교환한 바우처 자체로 신용카드 더블체크와 상관없이 바꿔주는 듯 했다. 고로 구매는 클룩에서 할 수 있도록 하자.

 

3. 실물 북큐슈레일패스 사용법

사실 북큐슈레일패스의 사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역무원 누나가 준 레일패스 티켓을 들고 일본철도 회사 중 가장 중심이 되는 회사 JR 노선의 열차 입찰구로 가서 사용하면 된다. 사용범위는 내가 위에서 얘기한 북큐슈 한정 (기타 다른 레일패스는 그에 맞는 곳에서 사용하면 된다.) 어디를 가든 사용가능했던 위치에서는 무료로 열차를 무제한 탑승 가능하다. 보통 하카타에서 구마모토로 가는 편도 비용만(신칸센 기준) 5,000 ~ 6,000엔 사이 니까 왕복이면 10,000엔 잡고 기타 다른곳 한군데만 더 이동하면 뽕 뽑는셈. 

외국인은 무조건 레일패스 사는거다. 오키 ??

 

사용법은 이쯤해서 알려준거 같고, 신용카드 없다고 쫄지마라 클룩에서 샀으면 넌 오케이니까.

그냥 끝내기는 아쉬워서 여행갔던 지역 사진좀 뿌린다. 

 

기타큐슈 시모노세
어느 타코야끼집 및 간지건담
루피 동상

이상으로 북큐슈레일패스 교환 및 사용법에 대해 글을 마친다.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