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주식시장전망 코스피 4,000 가능할까?

DosiNamJa 2021. 7. 20. 16:11
반응형

주식시장이 향후 1 ~ 2년간 어떻게 흘러갈지 주식시장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1. 주식시장의 현재상황

박살나고 있는 세계경제

- 금일 기준 세계증시는 박살나고있습니다. 전일 시작된 미국증시 박살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타격을 그대로 주고 있습니다. 개별종목 또한 최소 2~5% 씩 빠지고 있으며 다수의 개미들이 앓는소리를 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원달러 환율

- 당연히 환율도 미쳤습니다. 6월 초 까지만 해도 1,100대였던 환율은 금일 1,150원을 돌파하며 미친듯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경제가 마치 이제 한계다 라고 언급하는 것 같은 분위기 입니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폭탄을 안고 항해하는 기분입니다.

 

2. 단기간의 주식시장전망 분석

- 아마도 현재의 주가하락 및 주식시장하락은 단기적인 조정 정도로 보여집니다. 급격히 올라온 주가가 피로감을 느껴 약간의 조정을 받는 것 이라 생각합니다. 그 예로 올 상반기 기업들이 역대 최대규모의 회사채와 주식을 조달 (약 122조)하였으며, 풍부한 유동성으로 인한 주식시장 활황과 앞으로 금리 인상이 이루어질 것이란 예측 때문 이라 보여집니다.

아마도 이렇게?

- 코스피는 모르겠지만, 코스닥은 결코 이정도에서 멈추지 않을 듯 합니다. 1,100은 넘어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금리인상 리스크가 와도 실적, 가치주는 주가상승이 이대로 멈추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에대한 여파가 컸고 그로인해 시장에 푼 돈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유동성이 제대로 먹힐 때 까지 주가의 상승은 지속될 것 이라 생각합니다. 

 

3. 장기간 주식시장전망 분석

장기간의 주식시장전망 분석

- 결국 시장은 돌고 돕니다. 큰 대세상승장이 지속되면 하락장이 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어불성설의 얘기이고 시기상조의 얘기일지 모릅니다. 일단 첫번째 가장 우려가 되는 리스크는 금리인상과 테이퍼링 입니다. 두번째는 아직은 잠잠하지만 있을지 모르는 북한의 적대체제 입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가 어떻게 풀릴까에 대한 리스크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시장의 상승은 어디까지일까

- 주식시장전망은 사실 노스트라다무스의 영역입니다. 아무도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큰 흐름을 어느정도 시장상황을 보고 예측 가능하다 라고 생각합니다. 금리인상은 분명 언젠가 도래할 일이며 그때 주식시장이 조정받는 사실은 필수불가결 한 일 입니다.

# 주식시장전망 그리고 포지션의 선택은 각자의 몫입니다. 하지만 피해갈 수 있는 길은 피해가고 베팅할 구간에서의 승부있는 베팅은 여러분들의 자산을 지켜주고 또 증식시켜 줄 것 입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