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상한가종목은 왜 상한가를 갔을까?

DosiNamJa 2021. 7. 19. 08:33
반응형

상한가종목을 알아보고 왜 상한가를 갔는지 이유를 알아보자.

 

1. 오하임아이엔티 (코스닥상장)

상한가종목 차트 오하임아이엔티

- 기업개요 :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개발,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브랜드로는 레이디가구의 서브브랜드 스칸딕 등이 있으며, 30여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상한가종목 이유

- 상한가를 간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바로 최근 이슈로 두각되는 한샘의 매물인수건. 한샘이 지분 및 경영권을 IMM 프라이빗에쿼티에 넘기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고 IMM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오아힘아이엔티의 주가가 상승하여 상한가종목에 들어갔습니다.

 

- 현재 상한가종목인 오하임아이엔티의 시총은 1,534억 이며 매출액은 약 300억이 안되는 기업입니다. 그런데 한샘은 시총 3조 매출액 2조3천억인 대한민국가구계의 공룡 입니다. 과연 인수합병이후 어떤식으로 한샘이라는 기업이 행보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2. 일진전기 (코스피 상장)

상한가종목 일진전기

- 기업개요 : 2008년 부터 일진홀딩스에서 제조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고,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각종 전선, 전력기기를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 입니다. 국내 전선 시장의 약 8%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더운날씨 속 올라가는 주가

- 상한가종목으로 분류된 이유는 아무래도 더워지는 폭염의 날씨지속 인 듯 합니다. 기상청은 20일부터 강한 폭염 및 열대야가 찾아올 것이라 했습니다. 관련하여 전력수요 및 초고압케이블, 초고압 변압기등의 수요가 폭증할 것 이라 예상되어 일진전기의 상한가가 기록되었습니다.

 

#지속되는 폭염 속 영향을 받아 오르는 주가도 있고, 영향을 받지 않고 횡보하는 주식도 있습니다. 금요일은 미국주식장이 좋지 않아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 어떠한 시장의 흐름을 보여줄 지 미지수 입니다. 제가 가진 종목들은 시장의 영향과 무관하게 위로 쭉쭉 올랐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모두 활기찬 한 주 시작 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가진 종목 모두 상한가종목 으로 분류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Bull market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