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이디어

중고차보험료 어떤 자동차보험을 선택하고 어떻게 내야할까?

DosiNamJa 2021. 7. 13. 15:06
반응형

중고차보험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자동차보험료 어떤게 있을까?

첫번째. 수 많은 자동차 보험 중 중고차보험료가 나에게 적당한지를 알아보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1) 현대해상다이렉트 2) DB손해보험다이렉트 3) AXA손해보험다이렉트 4) KB손해보험다이렉트

5) 흥국화재다이렉트 6) The-L손해보험 7) 메리츠화재 등 여러가지 자동차보험종류를 먼저 알아봅시다.

 

두번째.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특약할인을 통한 중고차보험료 할인을 받아봅시다. 특약은 쌍방간 얼마든지 자유롭게 집어넣을 수 있는 특수한계약인데요 여러보험사들은 이러한 특약제도를 통해 사용자에게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블랙박스를 장착한 차량에게 보험료할인을 해준다는 식으로 말이죠.

 

세번째. 중고차보험료 할인을 받는 기준?

1) 미성년 자녀가 있을 시 - 대체적으로 10%정도의 할인을 해줍니다.

2) 블랙박스 장착 시 - 최소 1% ~ 최대 3% 정도의 할인율을 제공해 줍니다.

3) T맵 안전운전점수 높을 시 - 최소 5% ~ 최대 10% 정도의 할인율을 제공해 주며 보험사별로 500~1,000km 정도 주행 했을 때 안전운전점수가 61점 ~ 71점 정도는 나와야 합니다.

4) 3년무사고할인 - 최소 10% ~ 최대 20%까지 할인율을 제공해주는 보험사가 있습니다.

5) 차선이탈경고장치 부착 시 - 최소 3% ~ 최대 5% 까지 할인율 제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보험사별로 상이한 할인율을 제공하는 항목이 많으니 좋은 보험사의 할인율을 적용받으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보험가입 시 해야할 일들 기억하자!

1) 대물배상 보장한도는 5억원으로 설정, 대인배상 1은 의무 2는 무한으로 선택해야합니다.

2) 무보험차상해는 2억 ~ 5억까지 늘리면 됩니다. 자차가입 시 금액이 100%인지 체크 후 단독사고 확장특약 구성이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3) 긴급출동은 기본형특약으로 선택하시고 견인거리를 50km로 늘려주세요. 자동차상해한도는 부상 1억, 사망 3억으로 설정해주세요.

 

자동차보험료는 어떻게 내야할까?

중고차보험료 비교하고 좋은걸 찾자!

중고차보험료를 포함하여 자동차보험료는 1년마다 만기전에 갱신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중고차보험, 자동차보험의 가입은 상기의 중고차보험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를 통해 제일 적합한 보험회사를 찾아보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보험사별, 나이대별, 차량별 보험료 평균

상기의 자동차보험료비교표에서는 보험료의 1년간 평균비용을 나타내고있습니다. 제가 성심성의껏 작성한 부분이기때문에 무분별한 카피는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기의 비교표를 통하여 중고차보험료 및 자동차보험료비교를 해보시기 권장드립니다.

 

#아는만큼 보입니다. 제 글을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