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바이젠셀 주가 하락 이유와 전망

DosiNamJa 2021. 8. 25. 11:11
반응형

바이젠셀의 주가하락 이유와 전망에 대해 알아보자

 

1. 바이젠셀의 현재 시황

- 바이젠셀은 2021년 8월 25일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으로 면역세포치료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려고 하는 기업입니다. 파이프라인으로는 항원특이 살해 T세포 치료, 제대혈 유래 골수성 억제세포 치료, 범용 T세포 유전자치료 세가지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공모가는 52,700원 으로 책정 되었으면 주간사는 대신증권과 KB증권이 함께 했습니다. 만약 금일 따상을 했다면 13만원 정도롤 책정되었겠으나, 유감스럽게도 -13%정도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공모가보다는 이익이네요. 청약 경쟁률은 900대 1 정도로 형성되었습니다. 자금의 사용처는 임상 및 연구개발에 많은 돈이 책정되어, 약 400억정도를 연구개발비로 책정 했네요 특례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했는데 과연 얼마나 기술력이 뒷받침 될 것인지는 미지수 입니다. 

 

2. 바이젠셀 전망

신규상장주 바이젠셀의 전망

- 바이젠셀의 매출액은 작년기준 3천만원 정도 입니다. 예 이게 바로 바이오주의 현실 입니다. 적자가 지속되지만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기업들 이죠. 한국인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기업들입니다. 최대주주는 보령제약(29.5%)입니다. 상기에도 언급했지만 주력 제품은 CTL 세포독성 림프구 플랫폼을 기반으로 증상이 감소한 종양환자의 미세 잔존암 까지 제거해 완치를 목표로 하는 맞춤형 면역세포치료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과 공동개발하는 파이프라인도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약품으로 지정된 만큼 특례기업의 장점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습니다.

바이젠셀 파이프라인

- 다만 주가는 기업에 비례하여 하염없이 오르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바이오주들이 급격하게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을 받는장을 같이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대기업들의 바이오주가 천장을 모르고 치솟았기 때문에 여전히 바이오 조정은 진행 중 입니다. 하지만 바이오는 대한민국의 미래라고 생각할 정도로 작은 땅에서 자원없이 새로운 가치창출을 해낼 수 있는 대한민국만의 산업 이라고 생각하기에 마냥 주저앉지만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정한 가격대에 바닥을 형성하면 진입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특례상장의 이점으로 매출 및 적자가 지속되어도 향후 5년간은 상장폐지 심사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이 점도 유념하여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글을 쓰는 와중에도 14% 하락을 돌파하며 62,7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꾸준한 추격으로 적절한 매수대에 매수하셔서 좋은 성과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바이젠셀 투자 유의

 

#항상 기억하셔야 할 것은 바이오주식의 투자는 위험하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출이 나오기까지는 시간도 많이 걸릴 수 있으며 쉽게 폭락 폭등을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투자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