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카카오뱅크 주가전망

DosiNamJa 2021. 8. 9. 11:45
반응형

희대의 관심주 카카오뱅크 주가는 언제까지 오를까 ?

카카오뱅크 상장

1. 카카오뱅크 주가

- 카카오뱅크의 현재 상장후 주가의 모습입니다.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며 쭉쭉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금일 현재기준 카카오뱅크의 주가는 85,000원 이며, 시가총액은 4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금일 전체 코스피, 코스닥의 거래대금 중 30 ~ 40% 정도를 카카오뱅크가 가져가고있습니다. 얼마나 대단한 주식인지 느껴지시겠죠? 동사는 일반 수신 상품인 정기예금, 자유적금 뿐 아니라 모임통장, 26주 적금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뿐 아니라 개인 사업자 대출과 전월세보증금 등 여신 상품군도 확대 하고 있습니다. 금융 플랫폼 사업을 통해 주식계좌, 연계대출 신용카드 등 다양한 제휴 상품 및 내 신용정보, 해외주식 투자 등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로 몰리는 자금으로 인해 다른 코스피, 코스닥 중소형 주들은 맥을 못추리고 있습니다. 대부분 하락으로 장을 진행하고있으며, 그나마 전자장비 및 디스플레이 업종이 조금 상향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MLCC 온실가스 등 반도체 및 친환경관련한 업종들도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망

2. 카카오뱅크 전망

- 카카오가 전신으로 카카오톡, 카카오지갑, 카카오뱅크 등 다양한 금융체계를 가져가고 있는 카카오는 현재 국내의 산업확장에만 힘을 쓰고 있는 것 처럼 보여집니다. 반면 네이버는 이미 국제화산업을 이미 오래전부터 시작하였고 일본에서는 라인톡 자체를 일본 자회사의 브랜드로 알고있는 사람들도 상당수 입니다. 산업은 비슷하나 방향을 다르게 잡고가는 두 기업을 보고있자면 서로의 바라는 방향이 많이 다르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국 카카오는 국내에서의 인기몰이로 여러 확장을 통해 사업을 번창시키고는 있지만 분명 한계점에 도달할 것 이라는 전망입니다. 현재 카카오뱅크의 40조 시가총액은 다른 금융지주들, 신한지주,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 국내 굴지의 금융회사들보다도 훨씬 큰 금액의 시가총액을 가져버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이정도의 규모로써 평가받는게 합당한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플랫폼의 확장으로 그리고 접근성으로는 당연하게 평가받아야 할 부분입니다. 하지만 금융 은행시장의 대부분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대출에대한 부분이 크기때문에 이 점을 카카오뱅크측에서 어떻게 가져갈지가 관심사입니다. 최근 사건중 하나는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금액이 지급되지 않아 곤혹을 겪었던 사람들이 많았던 사건이 있었다고 합니다. 아직 카카오뱅크에서 주담대, 전세담보대출 등 을 지원하지 않고있기 때문입니다.

 

- 주가적 전망은 단기적으로 어디까지 오를지 모르겠지만 거품이 꼈다는 사실에는 동의합니다. 현재 시가총액 10위에 들어오며 셀트리온보다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만 놓고 봤을때도 대한민국의 주요 금융지주사들과 견주어 확연이 떨어지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내고있습니다. 그럼에도 단순히 플랫폼적으로 확장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로 주가점핑을 20조나 한다는것은 큰 리스크를 안고 가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재의 자리에서 매수는 그다지 매력이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너무 큰 리스크를 안고간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그룹 어디까지 갈까

#간단하게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상장 및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주며 주가가 변화할지 모르지만 현재의 가격은 상당히 리스키할 수 있는 가격임에는 틀림없다고 보여집니다. 아무쪼록 카카오와 네이버 등 우리나라에서 나온 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고 주도할 수 있는 세상이 오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개미투자자여러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