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이디어

아파트값 집값 언제가 고점?

DosiNamJa 2021. 7. 31. 15:22
반응형

아파트값 언제까지 오를지 집값은 과연 잡힐지 알아보자

문재인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

1. 정부의 부동산정책 실패

- 문재인정부가 인정했습니다. 지난 4년간 문정부는 집값을 천정부지로 만들며 집이 없는 일반 서민들이 집을 살 기회조차 같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현재의 MZ세대는 여러문제를 포기하고 살아가고있는 실정 입니다. 부동산정책에 대한 질문에 지난 회의에서 문재인대통령은 할말이 없다고 발표하여 국민들의 원성을 샀습니다. 또한, 최근 부동산 고점론이 등장하면서 정부가 나서서 부동산시장에 대한 경고를 했습니다. 국민들은 이 기사에 아파트값과 집값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다음, 카카오 등 모든 포탈사이트의 뉴스 댓글에는 문재인대통령의 부동산정책에 대한 비판이 많습니다. 그만큼 국민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는 반증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부동산정책

- 정책 실패를 상징하는 결정적 장면들이 있었습니다. 욕망을 간과한 잘못된 상황판단, 입맛에 맞는 통계수치 발표, 노무현대통령 정권의 부동산 트라우마 재현, 공급은 충분하다는 부정확한 분석등이 있었습니다. 결국 기존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문대통령은 할말없다는 사과표명만을 남겼습니다. 정책의 수정외에는 답이 없다는 분위기가 형성되며 공급확대 가속화와 금융규제 완화 등 정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아파트값 집값 고점

2. 아파트값, 집값 고점 기사

- 정부가 또 다시 집값에 대한 고점을 시사했습니다. 그에 비웃기라도 하듯 전국의 아파트값 매수세는 더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전국 17개 시도 아파트 매매, 전세가격도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지금의 정부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국민들을 위해 도와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3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매매수급 지수는  107.8로 매 주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매매수급 지수는  200에 가까울수록 수요가 공급보다 많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홍남기 부총리는 그저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라는 의견만 내었으며 투기성 매수에 나서지 말 것을 재차 당부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요즘의 국민들은 돈에 미쳐있는것 같습니다. 예금적금률은 자연스레 줄어들었고, 대출을 풀로 당기며 이런 대국민 말장난이라는 기사제목과 내용에 귀기울이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장은 지속적인 집값상승을 이어나갈 것 이라는 전망을 내고 있습니다. 전세 역시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는 공급부족의 지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값과 집값이 제일 문제인 서울에서는 재건축 등 정비사업 이주수요에 방학 이사철 학군 수요가 겹치면서 전세난 우려가 더욱 늘어나는 전망입니다.

아파트값 전망

3. 아파트값 집값의 지속적 상승 전망'

- 아무래도 집값은 지속적으로 우상향 할 것입니다. 당분간은 금리의 인상도 할 수 없을 뿐더러, 많은 개미들이 대출 및 영끌을 하여 투자의 명목으로 아파트, 주식, 부동산 등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전부를 묵과하고 한번에 긴축재정에 돌입한다면 그에 대두되는 문제를 처리하는데 더 큰 어려움을 겪을 것 이란걸 정부도 잘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정상적인 시장의 경제가 돌아올때까지 정부는 언론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며 투자방향을 유도할 뿐 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정부는 할 수 있는것이 없습니다. 돈에 눈이 멀어가는 국민들의 자산 앞에서 정부는 무릎꿇을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집값의 상승은 어디까지 지속되는지 모르지만 결국에는 고점을 찍게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저는 그 시점을 중장기적으로 내 후년 2023년까지는 보고 있습니다. 큰 사이클의 경제적 관심은 단기적(1~2년)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며, 이런 의미에서 증폭이 크거나 작거나 지속적인 상향곡선을 그리고 나갈 것 이라 생각합니다.

 

# 현재 발등에 불이떨어진 것은 개미들이 아닌 정부입니다. 어떻게 전체적 실타래를 잘 풀어나가고 국민들의 원한을 최소화 할 수 있는지, 정권이 바뀌려는 시국에 어떻게 해야 기존의 정권을 더 유지할 수 있을지, 세계적인 시장 방향과 맞추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의 정책을 펴야 하는지, 어느정도 눈치를 더 보고 금리를 올려야 하는지, 여러 고민들은 정부가 하는 겁니다. 개미들은 시장을 잘 판단하고 원하는 수익을 욕심 안부리고 먹고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wcs_do();